개인사업자 세금계산서 발행
개인사업자 세금계산서 발행 간단하게 발행하자
안녕하세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의무자는 과세 공급가액 + 면세 공급가액
합계액이 3억 원 이상인 개인사업자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시는 사업자 분들이 많으실거 같은데요
발급 대상자가 된 사업자 분들을 위해 전자세금계산서란 무엇인지
개인사업자 세금계산서 발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와 주시기 바랍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전자세금계산서란 사업자가 재화나 용역 등을 판매할 시
구매자로부터 부가가치세를 징수하였다는 거래사실을 증명하는 전자적 서류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기 위해서는 인증서가 필요한데요
인증서는 전자서명으로 자신을 증명하는 인증제도이며
전자세금계산서용 인증서 또는 사업자 범용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세금계산서 발행 언제까지 발행해야 하나?
거래나 공급이 이루어지는 작성일자의 다음 달 10일까지
or
발행일이 공휴일 및 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까지 발행해야 합니다.
발행 시기 놓치지 말고 확인하세요!!!
어디서 발행받아야 하나?
대표적으로 국가기관인 홈택스가 있습니다.
홈택스는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지만
발행일자가 다가오면 고객센터의 응답이 늦어지고,
홈페이지의 오류가 번번히 나타난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또한 국세청 홈택스는 발행 즉시 전자세금계산서가 전송되어
전자세금계산서를 수정할 경우 수정세금계산서를 통해
발급해야 된다는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그러면 어디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냐
바로빌이라는 발급대행기관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사이트: http://www.barobill.co.kr?src=viral&kw=00018C
많고 많은 발급대행기관중 바로빌을 선택한 이유는
13만고객이 믿고 사용하는 국세청에 등록된 전문업체로
전자세금계산서 뿐만 아니라 거래명세서, 계좌, 카드 조회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홈페이지 첫 화면부터 한눈에 알아볼 수 있어서
사용하고자 하는 서비스를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발급대상자가 확대됨으로써 전자세금계산서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사업자 분들에게 좋은 사이트이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신규회원이라면 홈페이지 우측상단에 있는 회원가입을 클릭 후
회원가입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회원가입이 완료되었다면 바로빌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
요금 결제를 해야 하는데요.
선불형 요금제로 최소 3만원부터 요금 결제가 가능합니다.
이제 전자세금계산서를 작성해볼텐데요
세금계산서 – 세금계산서 작성- 발급 순으로
들어가서 전자세금계산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잠깐!!!!
전자세금계산서를 작성할 때 필요적으로 기재해야할 사항이 있는데요
1. 공급자의 등록번호, 성명, 명칭
2. 공급받는자의 등록번호
3. 공급가액, 세액
4. 작성연월일
이렇게 4가지 필요적 기재사항은 반드시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작성하시고 발행버튼을 누르시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완료!!
발행된 전자세금계산서를 확인하고 싶다!!
매출 목록조회에서 발행된 전자세금계산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말을 하기 전 바로빌의 장점 한가지를 말씀드리면
바로빌은 홈택스와 달리 발행과 동시에 전송되는 것이 아니라
익일 2시 이후에 국세청으로 전송되므로 전자세금계산서를
잘못 작성했더라도 아직 전송 전이라면 취소가 가능합니다
오늘 개인사업자 세금계산서 발행을 도와드리고자 포스팅을 했는데요
많은 개인사업자 분들이 좋은 정보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이외에도 여러 서비스를 사용하시다 어려운 부분이 있으면
1544-8385
바로빌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상담해드립니다.!!
이상 개인사업자 세금계산서 발행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업체에게 요청받아 작성되었습니다.